[아이폰 사용방법 #0] 아이폰 사용방법 버전2 강의를 시작하며 ...



아이폰(iPhone) 사용방법 버전2 강의를 시작하며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춰 아주 쉽게 강의할 예정


글, 사진 _ 커피맨 ( www.problogger.me )


커피맨이 처음 사용한 스마트폰은 아이폰 3GS (iPhone 3GS) 32GB로 국내 최초로 KT에서 도입한 것이었다.

사실상 아이폰은 국내 최초의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 아이폰 3GS의 등장은 국내 통신시장에 엄청난 변화와 충격을 몰고왔다. 바야흐로 손 안의 PC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 iPhone 3GS, 출시 당시 그 쌈박한 디자인과 그립감을 지금도 잊을 수 없다. ^^


그러나, 폴더폰에 익숙해져 있던 우리나라의 핸드폰 사용자들은 처음 접하는 아이폰의 사용자 환경 때문에 아이폰 사용방법에 큰 애로를 겪고 있었다. 이에 커피맨은 아이폰(iPhone)을 전혀 모르는 분들이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아이폰 사용방법>을 연재해 보기로 결심하고 2011년 3월 28일부터 2012년 2월 24일까지 1년여 동안 총 26회에 걸쳐 네이버 블로그에서 연재하였다. (이 연재가 버전1이다.)

<아이폰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 결과는 기대 이상으로 폭발적이었고 국내외에서 "커피맨 덕분에 아이폰과 친해졌다."는 감사의 메일이나 쪽지를 무수히 받았다. 그런 감사의 인사를 받을 때마다 나의 작은 나눔이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무척 행복했었다.


2016년 2월 11일 (음력 1월 4일) 수요일!

커피맨은 그 때의 경험과 즐거움을 되살려 조그마한 나눔을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이름하여 <아이폰 사용방법 버전2> 강좌다. 

아이폰(iPhone)은 한동안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무척 고전하였으나 2014년 대화면의 아이폰인 아이폰6(iPhone6)와 아이폰6 플러스(iPhone6 Plus)의 국내 출시를 기점으로 다시 국내 점유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오래동안 안드로이드폰(Android Phone)을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아이폰을 접하는 사용자들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이 분들을 위해 아이폰(iPhone)을 처음 구매한 후 해야 할 일부터 시작하여 반드시 알아야 할 아이폰 사용방법과 아이폰 사용팁, 아이폰 추천어플을 쉽고 친밀하게 강의할 예정이다.

강의를 보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이메일이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해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자, 이제 <커피맨의 아이폰 사용방법 버전2> 강의를 시작해 볼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