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방법 #2] 초간편 애플(아이폰) 미국 계정 만드는 방법



애플(아이폰) 미국 계정 만드는 방법


"미국 계정을 만들어 미국 앱스토어(App Store)를 마음껏 이용해 보자!"


글, 사진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아이폰(iPhone) 사용방법 버전2' 두 번째 강의로 '애플(아이폰) 미국 계정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혹시 애플 계정(Apple ID)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지난 강의- 애플 아이디 만드는 방법 - 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이 애플 한국 아이디를 가지고 있음에도 애플 미국 계정을 만들려고 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 이유에서 일 것이다. 첫째는 아직 한국에선 서비스 되고 있지 않은 아이튠즈(iTunes) 뮤직스토어를 이용한 다양한 음악 상품을 구매하기 위함이고 두 번째는 한국보다 훨씬 다양한 아니 한국 앱스토어(App Store)에는 없는 유용한 아이폰앱(iPhone App)을 다운로드 받기 위함이다.

그러나 이렇게 유용한 애플 미국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아이폰 사용 초보자가 감당하기엔 조금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런 분들을 위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애플 아이디관리 홈페이지를 이용한 애플 미국 계정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강의하고자 한다.



< 애플 아이디관리 홈페이지 ( http://appleid.apple.com/kr )를 통해 미국 계정 만드는 방법 >




애플 한국 아이디관리 홈페이지 주소( http://appleid.apple.com/kr )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①)하여 홈페이지가 뜨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태극기(②)를 클릭한다.




태극기(②)를 클릭하면 현재 애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나라의 목록이 각 나라의 국기로 표시된다. 애플 홍콩 계정(Apple Hong Kong ID)을 만들고 싶으면 홍콩 국기를 클릭하면 되고, 영국 계정을 만들고 싶으면 영국 국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 페이지에서 애플이 서비스하는 세계 어떤 나라의 애플 아이디도 만들 수 있다. 잘 기억해 두자!

페이지 제일 아래의 미국 국기(③)를 클릭한다. 




미국 국기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미국 아이디관리 홈페이지( http://appleid.apple.com/us )(④)가 뜬다. 화면 아래 'Create Apple ID'(⑤)를 클릭한다.




애플 미국 계정 생성을 위한 페이지가 떴다. 아이디, 비밀번호 등(⑥)을 영문으로 기입하고 'Continue'(⑦)를 클릭한다.




애플 미국 계정(이메일 주소)이 본인의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생성된 계정으로 6자리 코드를 발송한다. 

커피맨의 경우 icoffeeman@yahoo.com으로 발송되었다. 이메일 확인 후 코드를 입력(⑩)하면 'Verify'가 진하게 바뀐다. 클릭한다.




야후 이메일에 접속하여 애플에서 보낸 '애플 아이디 확인 메일'(⑧)을 연다.




애플에서 보낸 이메일을 열면 애플 아이디 확인을 위한 코드번호(⑨)가 적혀있다. 이 여섯자리 코드번호를 위 화면(⑩)에 입력하고 클릭한다.




애플 미국 계정 생성을 위한 모든 과정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위 화면이 뜬다. 본인의 미국 계정에 관한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 아이디관리 홈페이지를 통한 애플 계정 생성의 장점은 간단하며, 카드번호 입력이 필수요소가 아니라는 점이다. 이후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나 앱스토어(App Store)를 통한 노래나 앱구매 시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그러나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행된 카드의 경우 미국 계정의 카드번호 등록시 거부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럴 땐 '기프트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이상으로 '초보자를 위한 아이폰(iPhone) 사용방법 버전2' 두 번째, '애플 아이디관리 홈페이지를 이용한 애플 미국 계정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