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방법 #1] 애플(아이폰/아이클라우드) 아이디 만드는 방법



애플 아이디 만드는 방법


아이폰(iPhone) 사용의 첫 걸음,

애플(아이폰/아이클라우드) 아이디(ID)를 만들어 보자!


글, 사진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아이폰(iPhone) 사용방법 버전2' 첫 번째 강의는 아이폰 사용의 첫 관문인 '애플(아이폰/아이클라우드) 아이디 만드는 방법'으로 시작하고자 한다.


'애플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에 강의에 앞서 '애플 아이디(Apple ID)를 왜 만드는지'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

애플 아이디는 App Store, iTunes Store, iCloud, iMessage, Apple Online Store, FaceTime, iBooks, Game Center 등의 애플 서비스 이용에 사용하는 개인 계정이다. Apple ID는 로그인에 사용되는 이메일 주소와 암호뿐만 아니라 애플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연락처, 결제 및 보안 세부 사항을 모두 포함한다. (출처 : 애플홈페이지)

즉, 애플 아이디가 없으면 아이폰을 통해 다양한 애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말이다.

이렇게 중요한 애플 아이디,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애플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다.

1. 아이폰에서 직접 애플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

2. 아이튠즈(iTunes)를 이용하는 방법

3. 애플 아이디 관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본 강의에서는 3가지 방법 중 조금 더 쉬운 방법인 애플 아이디관리 홈페이지를 이용해 애플 아이디를 만들고자 한다. (아이폰을 이용하여 애플 아이디를 만들 경우 카드번호 입력을 필수적으로 요구한다.)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애플 아이디 만들기 홈페이지 주소 ( http://appleid.apple.com/kr )를 입력(①)한다.

애플 아이디 만들기 홈페이지가 뜨면 맨 아래의 'Apple ID 생성'(②) 메뉴를 클릭한다.




애플 아이디 생성 화면이 나타나면 공란의 양식에 맞게 입력(③)한다. 암호 설정의 경우, 8자 이상으로 지정해야 하며, 대소문자와 숫자가 한 개 이상 포함되어야 한다. 오류없이 공란을 다 채우면 아래의 '계속'(④)을 클릭한다.






맨 위의 화면이 뜨고 "새로운 Apple ID를 생성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십시오."라는 문구가 보이면 애플 아이디로 설정한 이메일 주소로 접속하여 Apple에서 보낸 "Apple ID 이메일 주소 확인 요청"(⑤) 메일을 연다.

이메일을 열면 6자리의 코드(⑥)가 보이는데 이것을 ⑦에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드디어 애플 아이디가 만들어졌다. ^^

아래의 결제 메뉴에 있는 '카드 추가'를 누르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굳이 지금 하지 않더라도 추후 앱스토어에서 유료앱이나 게임아이템 등을 구매할 때 등록할 수 있다.)


그럼, 만들어진 애플 아이디를 가지고 애플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이클라우드(iCloud)에 접속해 보자. 애플 아이디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5GB 용량의 아이클라우드(iCloud) 공간이 주어진다. 이 공간은 아이폰(iPhone) 백업공간으로 이용된다. 더 필요 시엔 유료로 구매하면 된다. 




브라우저 주소창에 아이클라우드(iCloud) 주소 ( http://www.icloud.com )를 입력(⑧)하고 엔터를 치면 아이클라우드 로그인창이 뜬다. 등록한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⑨)한다.




아이클라우드(iCloud)에 처음 접속하므로 이용 약관 화면이 뜬다. '동의'(⑩)를 클릭한다.




로그인을 하면 접속자의 이름이 나타나며 'iCloud로 시작'(⑪)이란 메뉴가 뜬다. 클릭하자.




아이클라우드 초기화면이 뜨면 오른쪽 위에 접속자의 이름(⑫)이 나타나며, 아래엔 애플의 매력적인 오피스 프로그램인 '아이웍스(iWorks)' 프로그램(페이지, 넘버스, 키노트) 아이콘과 설정 아이콘이 보인다. 

그런데, 애플 아이디를 이용해 아이폰(iPhone)에서 아이클라우드(iCloud)로 백업을 설정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아이콘이 추가된다. 




아이폰 홈화면의 설정 > iCloud 에 들어가서 Mail, 연락처, 캘린더, 사진, 메모, 미리알림을 'ON'으로 하고 (이 말은 아이클라우드에 언급한 앱들의 자료를 백업한다는 의미이다.) '나의 iPhone 찾기'를 켜면 위와 같은 아이콘들이 추가로 생성된다.



이상으로 '초보자를 위한 아이폰(iPhone) 사용방법 버전2' 첫 번째 강의 '애플(아이폰/아이클라우드) 아이디 만드는 방법'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읽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