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방법 #12] 아이폰 전화번호 즐겨찾기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iPhone) 전화번호 즐겨찾기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에서 전화번호 단축키 설정으로 간편하게 전화거는 법을 알아보자!"


글, 사진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아이폰(iPhone) 사용방법' 열두 번째 강의로 '아이폰 전화번호 즐겨찾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폴더폰을 사용하던 시절 전화번호부에 '단축키'라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1번에는 '아버지', 2번에는 '어머니', 3번에는 '집' 등으로 자주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숫자에 기억시켜 전화를 걸 때는 그 숫자를 길게 누르면 전화가 발신되었을 것입니다. 오늘 강의하고자 하는 '아이폰 전화번호 즐겨찾기 기능'이 바로 폴더폰의 '단축키'와 비슷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내용이니 한 번만 읽으보니 금방 익히실 겁니다.


<아이폰 전화번호 즐겨찾기(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 1. 전화앱 즐겨찾기에서 설정하는 방법 >




아이폰 홈화면에 있는 '전화'앱(①)을 눌러 화면이 뜨면 '즐겨찾기'(②)를 터치한다. 

이어서 오른쪽 위에 있는 '+' 버튼(③)을 누른다. 




그러면 아이폰 전화번호부 '모든 연락처'가 뜬다.

검색창(④)에서 즐겨찾기에 등록하고자 하는 이름을 찾아 터치(⑤)하면 '즐겨찾기에 추가'라는 대화창이 뜬다.

휴대전화번호를 누른다(⑥)




다시 '전화'앱의 '즐겨찾기'를 누르면 방금 등록한 전화번호(⑦)




같은 방법으로 ⑧,⑨번을 눌러 전화번호를 '즐겨찾기'에 등록한다.




'즐겨찾기'를 누르면 등록한 3명의 이름(⑩)이 보인다. 전화를 걸 때는 해당 이름을 터치하면 된다.

만약, 아이폰에 등록한 '즐겨찾기' 번호를 삭제하려고 하면 해당 이름을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나타나는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된다.



< 2. 전화앱 연락처에서 설정하는 방법 >




'전화'앱(①)을 눌러 화면이 뜨면 '연락처'(②)를 누른다.




전화번호부의 검색창에서 즐겨찾기에 등록하고자 하는 이름을 검색한다.

해당 이름이 나타나면 아래쪽에 있는 '즐겨찾기 추가'(③)를 누른다.

③번을 누르면 '즐겨찾기 추가'라는 대화창이 뜨는데 휴대전화 번호(④)를 터치한다.




같은 방법으로 '어머니'를 검색하여 '즐겨찾기에 추가'(⑤)와 '휴대전화번호'(⑥)를 누른다.




아이폰 전화앱의 '즐겨찾기'를 누르면 방금 등록한 '아버지', '어머니'의 전화번호가 즐겨찾기에 성공적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상으로 '아이폰(iPhone) 전화번호 즐겨찾기(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화걸기의 필수기능이므로 반드시 익혀서 '즐겨찾기'에 자주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등록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 동안 조금 불편하게 느꼈던 아이폰의 전화걸기 문제에서 해방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