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방법 #13] 아이튠즈(iTunes)에서 컴퓨터 인증, 해제, 초기화하는 방법



아이튠즈(iTunes)에서 컴퓨터 인증, 인증해제, 인증초기화 하는 방법


"아이폰과 아이튠즈를 동기화하기 위해 컴퓨터 인증을 받아보자!"


글, 사진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등 애플 기기 사용자들은 아이튠즈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구입한 음악, 동영상, 어플 등을 내 컴퓨터와 동기화하기 위해선 '컴퓨터 인증'이란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컴퓨터가 인증되어 있지 않다면 동기화할 수 없어 파일들을 전송할 수가 없습니다. 반드시 구입할 때 사용한 계정으로 해당 컴퓨터가 인증되어 있어야 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아이폰(iPhone) 사용방법' 열세 번째 강의로 아이폰(iPhone)과 아이튠즈(iTunes)를 동기화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전작업인 '아이튠즈(iTunes)에서 컴퓨터 인증, 인증해제, 인증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튠즈(iTunes)를 실행하면 위 화면이 뜬다. 

만약, 아이튠즈가 내 컴퓨터에 깔려 있지 않다면 먼저 다운받아 설치한다. ( www.apple.com/kr/itunes/download/ )



< 1. 아이튠즈(iTunes)에 컴퓨터 인증하기 >


한 계정당 5대까지 컴퓨터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기억하십시오.




아이튠즈 실행화면 왼쪽 위의 메뉴를 클릭하여 'iTunes Store > 이 컴퓨터 인증(①)'을 선택한다




①번을 클릭하면 '이 컴퓨터 인증'이란 대화창이 뜨면서 애플 아이디와 암호 입력을 요구한다. 'Apple ID와 암호'(②)를 입력하고 '인증'(③)을 클릭한다.




그러면 '컴퓨터 인증에 성공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현재 사용 가능한 컴퓨터 5대 중 몇 대가 인증되어 있는지 표시된다. 



< 2. 아이튠즈(iTunes)에 컴퓨터 인증 해제하기 >


아이튠즈 스토어 계정이 인증된 컴퓨터를 포맷해야 한다면 반드시 인증 해제를 한 후 포맷해야 합니다. 인증을 해제하지 않고 그냥 포맷하시면 아이튠즈를 재설치 후 다시 인증을 받아야 하고 그만큼 인증 횟수가 줄어드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만약, 추가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 인증을 5번 다 받아 추가로 받을 수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컴퓨터 인증을 '초기화'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되면 다운로드한 콘텐츠들을 동기화할 수 없게 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컴퓨터 인증 초기화는 1년에  한 번만 가능합니다.




아이튠즈에 인증되어 있는 컴퓨터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위 화면과 같이 '이 컴퓨터 인증 해제'(①) 메뉴를 선택한다.




'이 컴퓨터 인증 해제' 대화창이 뜨면 '애플 아이디와 암호'(②)를 입력하고 '인증해제'(③)를 누른다.




그러면 '이 컴퓨터가 성공적으로 인증 해제되었습니다.'라는 대화창이 뜬다.



< 3. 아이튠즈(iTunes)에 컴퓨터 인증 초기화하기 >


한 계정으로 5대의 컴퓨터를 인증할 수 있는데 여러 대의 컴퓨터에 인증을 했다거나 인증 해제를 하지 않고 컴퓨터를 자주 포맷하게 되면 금방 5번의 인증을 다 소모하게 됩니다. 그러면 더 이상 인증을 받을 수 없어 기존에 다운로드 받았던 콘텐츠를 동기화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은 기존의 컴퓨터 인증을 다 지우는 초기화인데 1년에 단 한 번만 가능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초기화를 한지 2개월 만에 다시 초기화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되면 10개월을 기다려야합니다. 이렇게 되면 끔찍한 상황이 발생하겠죠? ^^




아이튠즈(iTunes)의 메뉴에서 'iTunes Store > 로그인'(①)을 클릭한다. 




'애플 아이디와 암호'(②)를 입력하고 '로그인'(③)을 클릭한다.




④번을 눌러 'App'(⑤)을 클릭한다. 




그러면 'App 보관함'이 뜬다. 'App Store에 있는 App'(⑥)이나 'App Store'(⑥)을 클릭한다.




앱 스토어(App Store)가 뜨면 오른쪽 메뉴 중 '계정'(⑦)을 선택한다.




'계정정보' 화면이 뜨면 'Apple ID 개요'에 '컴퓨터 인증'항목이 있다. 현재 몇 대의 컴퓨터가 인증되어 있는지 표시되어 있다. 

그 옆의 '모두 인증 해제'(⑧)를 누르면 컴퓨터 인증이 초기화된다. 




만약, '모두 인증 해제'(⑧) 버튼이 나타나지 않으면 위 화면과 같이 컴퓨터 인증을 1대만 받은 경우이다. 컴퓨터 인증을 1대만 받았을 경우에는 '모두 인증 해제'(⑧)라는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다. 



이상으로 '아이튠즈(iTunes)에 컴퓨터 인증, 인증해제, 인증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아이폰(iPhone)이나 아이패드(iPad) 사용자의 경우, 아이튠즈 컴퓨터 인증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나 초보자의 경우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입한 콘텐츠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이므로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