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활용팁 #4] 아이폰으로 촬영한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



아이폰(iPhone)으로 촬영한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


"아이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하여 보자."


글, 사진 _ 커피맨 ( www.problogger.me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주말은 다들 즐겁게 보내셨습니까? 가족과 친구와 여행을 떠나 추억을 디카나 스마트폰 카메라에 담아 오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찍어온 사진은 쉽고 다양한 사진앱을 이용하여 이쁘게 편집하여 자신의 블로그나 SNS에 올리는데 촬영한 동영상은 편집이 어려워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아이폰(iPhone)으로 촬영한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잘 익혀두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아이폰(iPhone) 홈화면에 있는 '사진' 아이콘을 눌러 '앨범' 화면이 나오면 '비디오' 폴더를 터치한다. '

비디오' 화면이 뜨면 동영상 파일을 실행한다.



< iOS 8.3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아이폰(iPhone) >




동영상 화면이 뜨면 화면 위쪽에 편집을 위한 제어기가 생기는데 제어기 좌우의 화살표를 주목하자.

제어기 오른쪽 끝쪽의 화살표(①)를 1~2초간 누른다.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이 편집 제어기 주위로 '노란색 박스'가 생기며 '다듬기'메뉴가 생긴다.

(편집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다는 의미다.)

②번과 같이 제어기 끝쪽의 화살표를 좌우로 움직여 편집을 원하는 구간에 가져다 놓는다.




편집 제어기 좌우를 움직여 ③번과 같이 동영상을 편집한다.

'다듬기' 메뉴(④)를 누른다.




'다듬기' 메뉴(④)를 누르면 '새로운 클립으로 저장'(⑤)이라는 팝업 메뉴가 뜨는데 이 메뉴를 선택한다.




'비디오 다듬는 중...'(⑥)이라는 메시지가 뜨며 동영상 편집본이 '비디오' 폴더에 생긴다.



< iOS 9 이후 버전을 사용하는 아이폰(iPhone) >




동영상이 뜨면 '편집'(①)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동영상 화면 아래쪽에 '편집 제어기'가 나타난다.

'편집 제어기' 오른쪽의 화살표(②)를 1~2초간 누른다.




'편집 제어기' 둘레로 '노란색 박스'가 생긴다.

'편집 제어기' 양끝의 화살표(③)를 좌우로 움직여 자신이 편집하고자 하는 부분을 찾는다.




④번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부분이 편집되면 '노란색 박스'가 줄어들었음을 알 수 있다.

'완료'(⑤) 메뉴를 누른다.




'완료'(⑤) 메뉴를 누르면 팝업 메뉴가 뜨는데 '새로운 클립으로 저장'(⑥)을 선택한다.




편집이 완료되면 '비디오' 폴더에 저장되는데 재생시간을 원본(1분 3초)과 비교해 보면 짧아졌음(36초)을 알 수 있다. 



이상으로 '아이폰(iPhone)으로 촬영한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이 방법은 어떠한 외부 동영상 편집앱도 사용하지 않고 아이폰에 기본으로 내장된 기능을 사용해서 편집하는 것이므로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잘 배워 아이폰으로 촬영한 아름다운 추억들을 마음껏 편집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