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활용팁 #2] 알아두면 유용한 애플 이어폰(이어팟) 사용법 13가지



알아두면 유용한 애플 이어폰(이어팟) 사용법 13가지


당신이 몰랐던 아이폰 이어폰 숨겨진 기능들!


글, 사진 _ 커피맨 ( www.problogger.me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여러분은 아이폰(iPhone)을 구매하면 번들로 딸려오는 아이폰 이어폰(이어팟)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혹시 음악을 들을 때 볼륨조절 기능과 전화 통화 기능만 사용하고 계시지는 않습니까?

아이폰(iPhone) 이어폰(이어팟 EarPods)은 생각보다 쓸만한 기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답니다. 이번 기회에 커피맨과 함께 아이폰 이어폰(아이팟)에 대한 기능들을 알아보고 조금 더 편리하게 이어폰(아이팟)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이폰(iPhone) 번틀 이어폰의 명칭에 대해 알아볼까요?

번들 이어폰은 아이폰4S까진 명칭이 '이어버드'였습니다. 그러던 것이 아이폰5가 출시되면서 번들 이어폰의 디자인이 지금의 형태로 바뀌면서 명칭도 이어팟(EarPods)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이폰 이어폰(이어팟)(위 사진)의 리모콘을 보면 크게 세 부분(①, ②, ③)으로 이루어져 있다.이 세 부분을 잘 활용하면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하게 아이폰 이어폰(이어팟)을 사용할 수 있다.



< 음악 / 비디오 관련 기능 >


1. 음량 조절 기능 

아이폰 이어폰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으로 '+ 버튼'(①)과 '- 버튼'(②)을 눌러 음량을 키울고 줄일 수 있다.


2. 노래/비디오 재생, 정지 기능 

이어폰의 중앙버튼(③)을 '재생/정지 버튼'이라고 하는데 한 번 누르면 재생, 다시 한 번 누르면 지금 듣거나 보고 있는 노래나 비디오를 정지할 수 있다.


3. 다음 곡으로 넘어가기 기능 

재생/정지 버튼(③)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다음 곡으로 넘어간다.


4. 이전 곡으로 돌아가기 기능 

재생/정지 버튼(③)을 빠르게 세 번 누르면 이전 곡으로 돌아간다.


5. 빨리 감기 기능 

현재 듣고 있는 곡을 빨리 감고 싶다면 재생/정지 버튼(③)을 빠르게 두 번 누르고 누른 상태로 있는다.


6. 되감기 기능

곡을 되감고 싶다면 재생/정지 버튼(③)을 빠르게 세 번 누르고 누른 상태로 있는다.


< 전화 관련 기능 >

7. 전화 수신/발신 기능
재생/정지 버튼(③)을 한 번 누름으로써 전화를 받거나 걸 수 있다.

8. 전화 수신 거부 기능
재생/정지 버튼(③)을 약 2초 동안 누른 다음 손을 떼면 전화를 건 사람에겐 "연결이 되지 않아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간다"라는 메시지가 전달된다.

9. 통화 중 대기 기능
전화 통화 중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재생/정지 버튼(③)을 한 번 누르면 다른 통화로 연결된다. 먼저 통화로 돌아가고 싶으면 재생/정지 버튼을 다시 한 번 누른다.

10. 통화 중 다른 전화 받기 기능
통화 중 다른 전화가 걸려올 때 재생/정지 버튼(③)을 약 2초 동안 누르고 있다가 손을 떼면 현재 통화 중인 전화가 끊기고 새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다.

< 기타 유용한 기능 >

11. 사진 찍기 기능
아이폰 카메라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 버튼'(①)이나 '- 버튼'②)을 누르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 기능은 셀프카메라(셀피)를 찍거나 야간에 아이폰을 삼각대에 올려놓고 사진을 찍을 때 릴리즈 역할(손떨림이 예방됨)을 할 수 있어 아이폰으로 사진찍기를 즐기는 사람에게 아주 유용한 기능이다.

12. 시리(Siri) 호출 기능
재생/정지 버튼(③)을 길게 누르면 시리가 실행된다. 이 기능을 잘 이용하면 아이폰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13. 맥(Mac) 리모콘 대용 기능
맥북(Macbook)이나 아이맥(iMac), 맥 프로(Mac Pro), 맥 미니(Mac Mini) 등에서 전용 리모콘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상으로 '아이폰 활용팁' 두 번째 강의 '알아두면 유용한 애플 이어폰(이어팟) 사용법 13가지'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