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블러(Gramblr)]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사진, 동영상 올리는 방법



그램블러(Gramblr)


"이제 편안하게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사진, 동영상을 올려보자!"


글, 사진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오늘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미지, 동영상 기반 SNS인 인스타그램(instagram)을 조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현재 스마트폰 버전과 PC버전이 있는데 PC버전에서는 사진이나 동영상은 올리지 못하고 '댓글'이나 '하트'주기만 가능하게 되어 있어 무척 불편합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SNS 서비스답게 스마트폰 사용을 유도하려고 하는 노력으로 볼 수도 있지만 인스타그램 PC버전을 만든 의미를 퇴색하게 하는 대목입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을 이용하면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올리는 사진들보다 보정 등 여러 방면에서 정교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그램블러(Gramblr)'는 이런 불편을 한 방에 날려 버릴 멋진 프로그램입니다. 

"그램블러를 통해 PC에서 사진, 동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방법을 배워볼까요?"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의 웹스토어에 접속하여 'Instagram(Unofficial)'을 크롬브라우저에 추가하면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릴 수 있다. 그러나, 편집도 불가능하고 동영상은 업로드가 불가능하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보다 '그램블러(Gramblr)'를 추천하는 바이다.




그램블러 홈페이지 ( www.gramblr.com )에 접속(①)하면 "유일무이한 인스타그램 업로더"라는 말과 함께 윈도우용과 맥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버튼(②)이 나타난다. 페이지 오른쪽에 '그램블러에서 인스타그램에 사진, 동영상 올리는 법'이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한 번쯤 가벼운 마음으로 시청해 보자.




다운 받은 그램블러(Gramblr)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 시키면 위 화면이 뜬다. 위쪽엔 그램블러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쪽엔 인스타그램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가입하기'(③) 버튼을 클릭한다.




그램블러(Gramblr) 실행 초기 화면. 화면이 심플하고 아주 직관적이다. 왼쪽 메뉴에서 '지금 업로드!'를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 한가운데 있는 공간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끌어다 놓거나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불러오면 된다.




그램블러 메뉴 중 '스케쥴'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시간을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이고 '히스토리'는 지금까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코인얻기!' 메뉴는 인스타그램을 홍보마케팅에 활용하는 개인이나 회사를 타겟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단순히 사진이나 동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목적이라면 코인은 불필요하다. 코인은 'Like'를 많이 받게 도움을 주는 서비스라고 이해하면 된다.




그램블러 피드백 화면.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나 에러사항이 있으면 문의하면 된다. 



'채팅방' 메뉴는 IRC(Internet Relay Chat, 인터넷 실시간 대화)를 통해 대화방이 만들어지고 그램블러 담당자와 직접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하다.




다시 그램블러 초기 화면으로 가서 인스타그램에 올릴 사진을 한 장 불러온 후(④) '저장'(④) 버튼을 누른다. 사진은 4:3, 1:1 그리고 자유롭게 올릴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올릴 사진을 이쁘게 보정하기 위해 '필터들'(⑥)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포토에디터'가 뜨며, 아주 다양한 필터들과 편집툴들이 나타난다. 필터에서 글자 삽입, 사진 보정, 스티커 등 편집에 대한 거의 모든 일들을 편리하고 빠르게 할 수 있다.




'필터' 버튼을 누르면 '시그니처'(⑦)와 '클래식'(⑧) 필터가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인스타그램에 올릴 사진을 보정해 보자.




'필터'에서 '색상'(⑨) 버튼을 누르면 '채도, 온기, 색조, 페이드'(⑩)를 변경할 수 있다.




그램블러는 인스타그램 아이폰앱에서 사진을 올릴 때와는 달리 사진에 직접 글씨를 넣을 수도 있으며(⑪) 인물 사진의 경우 '잡티 제거'와 같은 뽀샵 효과를 낼 수도 있다.




'텍스트'(⑫) 버튼을 누르면 사진 위에 텍스트 입력 박스가 뜬다. 텍스트 입력 박스의 오른쪽 아래 '좌우화살표'를 마우스로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글씨 사이즈 조정이나 회전을 할 수 있다.




이제, 그램블러의 최고의 장점 중 하나인 '모션'(⑫)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모션'(⑫) 버튼을 누르면 "그램블러모션"이라는 글씨와 함께 "생성 중..."(⑬)이라는 진행바가 보인다.




인스타그램에 올릴 사진이 10초 정도 길이의 '움직이는 사진(모션)'으로 바뀌었다. 오른쪽 '자막'란에는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사진을 설명하는 글을 쓰면 된다. 모션 사진을 올리면 정지된 사진보다 주목을 받을 수 있어 가끔 사용하면 효과가 좋을 듯 하다. 




'모션' 기능과 함께 그램블러(Gramblr)의 최고 장점인 '인스타그램 업로드 예약 기능(다음기회에). '다음 기회에' 메뉴를 클릭하면 위 화면과 같이 연월일과 함께 시간이 뜬다. 업로드할 예약 시간을 정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면 예약된 시간에 인스타그램에 올라간다. 무척 편리한 기능이다.




업로드 방식을 '즉시'로 선택하고 '전송'(⑭) 버튼을 클릭한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도 올리 수 있는 화면이 뜬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이 있으신 분은 연결해서 편리하게 업로드할 수 있다.




업로드 전의 커피맨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icoffeeman ). 한 번 방문해 보시고 '라이크'와 '팔로우' 부탁드려요 ㅎㅎ




그램블러에서 사진을 전송하면(⑭) 위 화면과 같이 깔끔하게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된다.




위 화면은 그램블러에서 '모션'(⑫) 기능으로 동영상을 제작하여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것이다. 자세히 보면 업로드된 동영상 위에 플레이 모양의 화살표(▷)가 보인다. 


업로드된 동영상 보기



이것으로 '그램블러로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사진, 동영상 올리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최근 들어 가장 핫한 SNS는 인스타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회에 그램블러를 PC에 설치해 좀 더 편리하게 인스타그램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