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활용팁 #6] 아이폰에서 특정 번호 차단하는 방법



아이폰(iPhone)에서 특정 번호 차단하는 방법


각종 스팸 문자나 보이스피싱 번호를 내 아이폰에서 차단해 보자!


글, 사진 _ 커피맨 ( www.problogger.me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하루에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스마트폰 교체 권유 전화나 은행 대출 권유 문자 때문에 스트레스 받은 적이 한두 번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 서너 차례 그런 전화나 문자를 받습니다. 특히, 중요한 미팅 중이거나 공부 중일 때 그런 전화가 오면 정말 분위기 망치기 십상입니다.

그럴 때 오늘 알려드릴 아이폰(iPhone) 활용팁 '아이폰에서 특정 번호 차단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최선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의 차선책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용은 쉬우니까 금방 배우실 수 있을 겁니다.



< 특정 번호를 차단하는 3가지 방법 >

1. 받은 문자에서 전화번호를 차단하기

2. 걸려온 전화번호에서 차단하기

3. 직접 연락처에 추가하여 전화번호 차단하기



< 전화번호 차단 목록에서 해제하는 방법 >

4. 전화번호 차단 목록 확인하기

5. 전화번호를 차단 목록에서 해제하기



1. 받은 문자에서 전화번호 차단하는 방법




아이폰(iPhone) 홈화면에서 '메시지'(①) 아이콘을 클릭하면 수신한 문자 목록이 보인다. 그 중에서 차단하고자 하는 문자를 선택하면 오른쪽 위 화면과 같은 화면이 뜬다. 전화번호 옆에 있는 '세부사항'(②)을 누른다.




'세부사항' 화면이 뜨면 전화번호 옆에 있는 'ⓘ'(③)를 클릭한다. 그러면 '정보' 화면이 뜨는데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④)한다.




'정보' 화면 맨 아래쪽의 '이 발신자 차단'이라는 메뉴(⑤)를 클릭하면 "차단 목록에 있는 사용자로부터 전화, 메시지 또는 FaceTime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연락처 차단'(⑥)이라는 대화창이 뜬다. '연락처 차단'(⑥)을 누른다.



  

차단한 전화번호를 해제 하려면 '정보' 화면 맨 아래쪽에 있는 '이 발신자 차단 해제'(⑦)를 누른면 된다. 만약, 이 메시지를 삭제했다면 아래에 설명할 예정인 '설정 > 전화 > 차단 목록'에서 그 전화번호를 차단 해제하면 된다.



2. 걸려온 전화번호에서 차단하는 방법




아이폰 홈화면에서 '전화'(①) 아이콘을 눌러 이제까지 송수신한 통화목록이 뜨면 수신 거부할 전화번호 옆에 있는 'ⓘ'(②)를 클릭한다.




 'ⓘ'(②)를 클릭하여 화면이 뜨면 아래에서 위쪽으로 드래그하여(③) 맨 아래까지 내린다. '이 발신자 차단'(④)이란 메뉴가 보이면 클릭한다.




'이 발신자 차단'(④)을 누르면 '연락처 차단'(⑤) 대화상자가 뜬다. ⑤번을 클릭하면 이 번호가 차단되는데 다시 해제하고 싶으면 '이 발신자 차단 해제'(⑥)를 누르면 된다.



3. 직접 연락처에 추가하여 전화번호 차단하는 방법




광고전화나 수상한 전화 또는 받기 싫은 사람의 전화번호를 직접 연락처에 등록하여 차단하려면 '설정 > 전화 > 차단 목록'에 들어가서 맨 아래에 있는 '신규 추가...'(①)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내 아이폰의 '모든 연락처'(②)가 뜨는데 이 때 차단하고자 하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차단 목록에 오르게 된다.



4. 전화번호 차단 목록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iPhone) 홈화면에서 '설정'(①)을 클릭하여 설정 화면이 뜨면 '전화'(②)를 선택한다.




'전화' 화면이 뜨면 메뉴 중 '차단 목록'(③)을 클릭한다. 지금까지 내가 차단한 전화번호 목록이 뜨는데 맨 아래로 드래그하여 조금 전에 차단한 전화번호를 확인한다.



5. 전화번호를 차단 목록에서 해제하는 방법




'설정 > 전화 >차단목록' 화면에서 '편집'(①) 메뉴를 클릭하면 차단 목록에 올라있는 전화번호 앞에 (-)표시가 나타난다. '차단 목록'에서 해제하고자 하는 전화번호 앞에 있는 '(-)(②)를 누른다.




②번을 누르면 전화번호 옆에 '차단 해제'(③)란 메뉴가 나타난다. '차단 해제'를 누르면 선택한 전화번호가 '차단 목록'에서 해제된다.



오늘 소개한 '아이폰에서 특정번호 차단하는 방법'은 우리가 이메일에서 사용하는 '특정어'나 '특정도메인'을 지정하여 일괄적으로 수신거부하는 것과 같은 강력한 기능은 아니지만 잘 활용하면 어느 정도는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