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추천 어플 #3] 아이폰 최고의 동영상, 사진 전송 어플 '센드 애니웨어(Send Anywhere)'



아이폰 최고의 동영상, 사진 전송 어플 '센드 애니웨어'


"센드 애니웨어로 사진, 영화, 드라마, 동영상 강의를 한방에 아이폰에 넣어보자!"


글, 사진 _ 커피맨 ( www.problogger.me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오늘 추천해 드릴 아이폰 어플은 '센드 애니웨어(Send Anywhere)'입니다. 이 어플은 두 기기간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센드 애니웨어'는 국내 모바일 스타트업 기업인 이스트몹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파일전송(동영상, 사진, 텍스트, 연락처)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현재, 아이폰앱, 웹버전, 크롬앱버전, PC버전, Mac버전이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쉽게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 Send Anywhere 아이폰(iPhone) 어플 >




아이폰 앱스토어(iPhone App Store)에 접속(①)하여 'Send Anywhere'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아이콘을 실행하면(②)하면 '센드 애니웨어' 어플이 뜬다. 화면 가운데 있는 '보내기' 버튼(③)을 누른다.




그러면 '보내기' 화면이 뜨는데 위쪽에 다양한 종류(사진, 텍스트, 비디오, 여락처, 파일/폴더)의 파일들을 전송할 수 있는 'Send Anywhere(센드 애니웨어)' 메뉴가 나타난다.




'비디오' 파일 하나를 선택한다. 화면 왼쪽 아래'①)을 클릭하면 선택된 '비디오'파일의 속성을 볼 수 있다. 오른쪽 아래 비행기 모양의 버튼을 누른다.




'센드 애니웨어'어플이 파일 보낼 준비가 되면 위 화면과 같이 '6자리 보안키'가 뜨는데 이 키를 파일을 받을 사람에게 전달해야 이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위 화면은 '센드 애니웨어' PC버전을 실행시킨 화면인데 아이폰에 뜬 '6자리 보안키'를 입력하고 '받기' 버튼을 누르면 파일을 받을 수 있다. 'Send Anywhere(센드 애니웨어) PC버전'은 홈페이지 ( www.send-anywhere.com )에서 받을 수 있다.





'센드 애니웨어' 어플을 실행시키면 화면 아래쪽에 메뉴가 나타난다. 전송내역 보기, 고유된 기기 목록, 내 문서 목록, 설정을 볼 수 있다.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받기'와 '초기화'에 대한 설정을 새로 할 수 있는데 특히, 눈을 끄는 건 '로그인'하기다. 

'센드 애니웨어'의 장점 중 하나는 회원가입 없이 '6자리 보안키'만으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인데 만약, '로그인'을 하게 되면 보안키 없이 내가 지금까지 로그인한 내 기기들에 파일들을 자유롭게 보낼 수 있다.



< Send Anywhere 웹 버전 >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www.send-anywhere.com'을 입력하여 '센드 애니웨어'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첫 화면의 아랫쪽을 보면 '파일 보내는 창'과 '파일 받는 창'이 보인다. '프로필'란에는 공유기기의 이름을 적으면 된다. '다운로드' 메뉴를 누르면 다양한 버전의 '센드 애니웨어'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센드 애니웨어'는 모바일에선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윈도우폰' 그리고 '아마존킨들'을 지원하며, 데스크탑에선 '윈도우7,8', '윈도우8.1 서피스 프로', 'Mac', '리눅스'를 지원한다. 거의 모든 기기와 운영체제를 지원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아이폰(iPhone)에서 'Send Anywhere'를 실행시켜 보낼 파일을 선택한다.




'센드 애니웨어'에서 파일 보낼 준비가 되면 '6자리 보안키'가 생성된다. 이 보안키를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전달한다.




'센드 애니웨어' 어플에서 생성된 '6자리 보안키'를 웹버전의 '받기' 창에 입력하면 아이폰에서 보낸 파일을 PC에서 받을 수 있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보안키를 입력하면 위 화면과 같이 아이폰(iPhone)에서 보낸 파일을 쉽게 내 PC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특히, 'Send Anywhere(센드 애니웨어)'의 최대 장점은 서로 다름 플랫폼(예, 안드로이드 vs 아이폰 vs 윈도우폰 vs Mac)끼리 간편하게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센드 애니웨어' PC버전에서 아이폰(iPhone)으로 보낼 파일 하나를 선택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6자리 보안키'가 화면에 생성된다. 10분 이내에 아이폰에서 이 '6자리 보안키'를 입력하면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아이폰에서 '센드 애니웨어'를 실행하고 '받기' 창에 '6자리 보안키'를 입력하고 버튼을 누르면 'Send Anywhere' PC버전에서 보낸 파일을 받을 수 있다. 



< Send Anywhere PC 버전 >




'센드 애니웨어' PC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 화면이 뜬다. 왼쪽 창 "여기를 클릭하거나 파일을 드래그하세요"을 클릭하여 파일을 첨부하고 '바로 보내기' 버튼이나 '24시간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른 사람과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이 버튼의 차이는 '24시간 업로드' 버튼으로 파일을 보내면 공유된 파일을 '24시간' 동안 받을 수 있지만, '바로 보내기' 버튼으로 파일을 보내면 ('6자리 보안키'의 유효시간이 10분) 10분 동안만 공유파일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받기'창에 '6자리 보안키'를 입력하면 공유파일을 받을 수 있다.

아래쪽에 '센드 애니웨어 사용법이 헷갈릴 때', '한 눈에 살펴보는 센드 애니웨어',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어요!'를 다운받아 한번씩 훑어보자. '센드 애니웨어'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초기화면에서 화면 왼쪽 아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설명' 화면이 뜬다. 이곳에서 '디바이스 프로필'과 '프로그램 세팅' 그리고 '프로그램 업데이트 체크나 공유'를 할 수 있다.



< Send Anywhere 크롬앱(Chrome App) 버전 >




'센드 애니웨어' 크롬앱 버전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에 '센드 애니웨어'를 추가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s://chrome.google.com/webstore' 라고 입력(①)하여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한다.

왼쪽 위 검색창에 'send anywhere'라고 검색(②)한다. 검색 결과가 나타나면 '크롬에 추가' 버튼(③)을 누른다.




'크롬에 추가' 버튼(③)을 누르면 위 화면과 같이 'Send Anywhere를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뜬다. '앱추가'(④) 버튼을 누른다.




주소 입력창에 'chrome://apps' 라고 입력(⑤)하면 방금 추가한 크롬용 '센드 애니웨어' 아이콘(⑥)이 보인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센드 애니웨어'를 실행시키면 초기 화면이 뜬다.(⑦)

사용법은 PC버전이나 웹버전과 대동소이 하다.




'받기'창에 '6자리 보안키'를 입력하면 공유파일을 받을 수 있으며 '보관함' 메뉴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업로드한 파일들의 목록을 볼 수 있다. 



이상으로 '아이폰 최고의 동영상, 사진 전송 어플 '센드 애니웨어' 사용법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영상, 사진, 연락처 등을 교환할 수 있는 '센드 애니웨어'는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아이폰 어플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