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방법 #17] 아이폰 iOS9.3 신기능 나이트쉬프트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iOS9.3 신기능 나이트쉬프트 설정하는 방법


"나이트 쉬프트 설정으로 이젠 편안한 잠자리를 가져보자."


글, 이미지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지난 21일 (미국 현지시간) 아이폰(iPhone)의 운영체제인 iOS가 9.2.1에서 9.3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엔 눈에 뛰는 신기능 2가지가 추가 되었는데 나이트쉬프트(Night Shift) 기능메모앱 비밀번호 설정하기 기능(관련 포스팅 보기)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아이폰 사용방법' 17번째 강의는 'iOS9.3의 신기능 나이트쉬프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이트 쉬프트 (Night Shift) 기능 설정하는 방법


나이트 쉬프트 (Night Shift) 기능이란?

전자 기기 스크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해 수면을 방해한다고 알려져 있다)를 줄여주는 기능이다. 

iOS단말기가 시계와 위치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일몰시각을 파악해 밤이되면 자동으로 스크린을 따뜻한 색상으로 바꿔줘 눈의 피로를 줄이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이폰(iPhone) 홈화면의 '설정'(①) 아이콘을 눌러 '설정'화면이 뜨면 '디스플레이 및 밝기'(②)를 터치한다.




'디스플레이 및 밝기' 화면이 뜨면 'Night Shift'(③)를 누른다. 'Night Shift' 화면에서 '시간 예약'(④)을 켠다(On).




'시간 예약' 화면에는 두 가지 선택 메뉴가 있다.

'일몰부터 일출까지'를 선택(⑤)하면 아이폰 시계와 위치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일몰시각을 파악해 설정된 시간이 되면 '나이트 쉬프트' 기능이 작동한다. 

'사용자 설정'(⑥)을 선택하면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 설정창이 뜨는데 원하는 시간을 입력한다.




'Night Shift' 화면을 보면 조금 전에 입력한 시간(⑦)이 설정되어 있다.




'내일까지 수동으로 활성화'를 켠다.(⑧)




나이트쉬프트(Night Shift) 기능이 작동하면 위 화면과 같이 아이폰 화면 색상이 따뜻하게 변한다.



제어센터를 통해 수동으로 나이트쉬프트 작동시키기



아이폰 홈화면에서 손가락으로 화면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하면 '제어센터'가 나타난다. '제어센터' 맨 아랫줄에 '타이머'와 '계산기' 사이에 해모양의 아이콘(나이트쉬프트)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이 해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수동으로 '나이트쉬프트'기능이 작동한다. 필요할 때 언제든 '제어센터'를 통해 쉽게 '나이트쉬프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상으로 아이폰 iOS9.3의 새로운 기능인 '나이트쉬프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밤부터 당장 이 기능을 설정하여 좀 더 편하게 수면을 취해 보십시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