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방문자 45일만에 드디어 1000명 돌파!



블로그 1일 방문자 1000명 돌파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다시 시작 45일만에 1000명 돌파!"


글, 이미지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지 45일만에 드디어 마의 벽이라 여겨졌던 1일 방문객 1,0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오랫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였고 그곳에선 하루 방문객이 평균 3,000명이 넘었던지라 9년만에 다시 시작한 티스토리의 더딘 1일 방문자수 증가는 영 성에 차지 않았습니다. 물론 1일 방문자 수가 블로그에 있어 제일 중요한 요소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활발한 활동을 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한 2016년 2월 7일 일요일은 설날 전날이었고 기존에 네이버에서 사용하던 주소를 티스토리로 옮긴 날이기 때문에 1일 방문자의 수가 한 자리를 맴돌다가 갑자기 347명이 됐다.

비록 네이버가 검색 시장을 장악한 국내 현실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많은 불이익을 당할거라는 걸 알고 있었지만 열심히 하면 잘 될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시작했다. 




그러나...

과욕은 좌절을 부르는 법. 열심히 해도 1일 방문자 300명을 넘기기 쉽지 않았다. 네이버를 생각하니 더욱 조급한 마음이 들기 시작했다. 후회하는 마음까지 들기 시작했다.




나의 1차 목표인 '1일 블로그 방문자 1,000명'은 불가능해 보였다. 




그렇지만 포기할 순 없는 법!!!




네이버 블로그를 잊고 티스토리에 맞게 초심으로 돌아가 블로그 기초부터 다시 하나씩 하나씩 배워가기로 마음 먹었다.




티스토리 블로그 고수들의 블로그도 분석하고 관련 책도 사서 보면서 열심히 공부했다.




책을 보고 공부하고 블로그를 보면서 배운 건 알아야 내 블로그의 문제점이 보이고 문제점을 알아야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블로그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블로그 콘텐츠, 블로그 주제이다.

블로그 주제를 정하기 위해선 내가 무얼 좋아하는지 알아야 한다. 조금한 마음을 버리고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언지 곰곰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시 내가 좋아하는 주제의 뛰어난 블로그를 찾아다니면서 내가 부족한 점들(편집기술, 사진퀄리티, 문장력 등)을 파악하고 배울건 마음껏 내것으로 만들었다. 인강을 통해 포토샵이나 html/css를 공부하고 있다. 블로거팁닷컴의 운영자이신 zet님의 책 '블로그의신'이란 책도 무척 큰 도움이 되었다.




그렇게 준비하고 노력했더니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로 시작한 지 45일 만인 3월 22일 화요일 밤 11시 58분에 1일 방문자수가 1000명을 넘었다. 부라보!!! 역시 불가능은 없는 법이다. 노력하는 만큼 댓가가 생각는 법이다.




앞으로도 자신을 믿고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면 꼭 달성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2차 목표는 '1일 방문자 2,000명'이다.


이렇게 꾸준하게 배우고, 교육받고, 지도받고, 실천하면 내가 꿈꾸는 목표는 이룰 수 있고 이를 통해 작은 '성공(Success)'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1일 방문자 1,000명이란 사소한 일로 흥분하여 사족이 무척 길었습니다.

45일간의 노력을 통해 이룬 결과니 블로그 이웃 여러분, 축하해 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