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iPhone) iOS 9.3으로 정식 업데이트 실시 ... 나이트 시프트, 메모보안 강화



아이폰(iPhone) iOS 9.3 정식 업데이트 실시


"나이트 시프트, 메모앱 보안 기능 강화 돋보여"


글, 이미지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애플 기기 사용자들에게 기쁜 소식이 간밤에 있었습니다. 21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캠퍼스 타운홀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아이폰(iPhone) SE 발표와 더불어 그 운영체제인 iOS 9.3인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iOS 9.3 업데이트는 '나이트 시프트', '메모앱 보안 기능 강화', '카플레이 기능 강화' 등이 특징이다.



< iOS 9.3 업데이트 내용 총정리 >


1. 나이트 쉬프트 기능 (Night Shift) 추가

   전자 기기 스크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해 수면을 방해) 줄여주는 기능이다. iOS 단말기가 시계와 위치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일몰시각을 파악해 밤이되면 자동으로 스크린을 따뜻한 색상으로 바꿔줘 눈의 피로를 줄이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설정메뉴'에서 나이트쉬프트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이번 iOS 9.3 업데이트의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기능은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2, 아이패드 미니3, 아이패드 미니4,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아이팟 터치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2. 메모앱 보안 기능 강화

   아이폰에 기본으로 내장된 메모앱에 지문이나 비밀번호 입력기능을 추가하여 보안 기능을 강화하였다. 이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보통 메모앱에 아이디나 비밀번호, 금융정보 등을 기록하는데 따른 조치인 것으로 생각된다. 


▶ 메모앱에 잠김 기능이 생겨 평소 금융기록이나 암호 등을 기록하는 사용자들은 안심할 수 있게 됐다.



3. 카플레이 제휴업체 확대 및 기능 강화

   모든 주요 자동차 업체들이 카플레이에 동참하게 됐으며 특히 애플 뮤직과 애플 지도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다. 개선된 카플레이에서는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추천해주고 주유소 정보, 식당 정보 등 운전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도 소개한다.


▶ 점점 똑똑해지는 '시리'와 카플레이앱이 합쳐져서 운전이 앞으로 편안해 질 것 같다.



4. 애플 뉴스, 헬스앱 기능 개선 

   이용자가 좋아할 만한 각종 트렌드, 뉴스, 정보를 선별해 보여주는 '포유' 기능을 추가하고 헬스앱도 대시보드에 쉽게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도록 개선



< 아이폰 iOS 9.3 업데이트 방법 >


1. 아이폰(iPhone)에서 업데이트 하는 방법

   아이폰 홈화면에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들어가면 된다.


▶ 성공적으로 업데이트 되면 "iOS9.3 최신 소프트웨어입니다"란 메시지가 뜬다.


2. 아이튠즈(iTunes)에서 업데이트 하는 방법

   아이폰(iPhone)을 PC에 연결하고 아이튠즈(iTunes)를 실행하면 iOS 업데이트 내용이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iOS 9.3으로 업데이트 된다.


▶iOS 9.3 화면을 캡쳐하지 못한 이유로 iOS 9.2.1 화면을 사용합니다. 양해바랍니다.^^



이번 iOS 9.3은 기존 기능 개선 및 새로운 기능이 몇 가지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나이트 쉬프트 기능과 메모앱 보안 강화는 무척 마음에 듭니다. 여러분들도 꼭 iOS 9.3으로 업데이트 하여 그 기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