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방법 #4] 아이폰에 네이버, 다음, 네이트 메일 등록하는 방법



아이폰(iPhone)에 메일 등록하는 방법


아이폰에 네이버, 다음, 네이트 메일을 등록해 보자!


글, 사진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지난 강의 - '아이폰 구매 후 해야 할 7가지 필수 설정' - 에서는 아이폰(iPhone)에 지메일(Gmail)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본격적으로 '아이폰에 네이버, 다음, 네이트 메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고자 합니다. 

현재 네이버, 다음, 네이트 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므로 강의를 잘 들으시면 초보자라도 아이폰에 자신이 사용하는 메일을 등록,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1. 아이폰(iPhone)에 네이버(Naver) 메일 등록하는 방법 >




아이폰 설정에 앞서 우선 네이버 메일 서비스에 접속한다. 메일이 뜨면 왼쪽 아래에 있는 '외부메일 가져오기'(①)를 클릭한다. 




'외부메일 가져오기'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위 중간쯤에 있는 'POP3/IMAP 설정'(②)을 선택한다.




'POP3/IMAP 설정'(②)을 선택하면 아래에 'IMAP/SMTP 설정'(③)이란 메뉴가 나타난다. 위 화면과 같이 중간쯤에 있는 '사용함'(④)을 체크하고 '확인'(⑤)을 누른다.




아이폰(iPhone) 홈화면에서 '설정'(⑥) 아이콘을 터치하면 '설정' 화면이 뜬다. 'Mail, 연락처, 캘린더'(⑦)를 선택한다.




위 화면과 같이 '계정 추가'(⑧)를 선택하면 현재 세계적으로 서비스 중인 무료 이메일 서비스 아이콘들이 나타난다. 맨 아래의 '기타'(⑨)를 터치한다.




'기타' 화면이 뜨면 'Mail 계정 추가'(⑩) 메뉴를 눌러 ⑪번과 같이 공란을 채운다. 다음을 누른다.




정상적으로 입력되면 'IMAP' 화면이 뜬다. IMAP이란 POP3와 달리 네이버 메일 서버에서 아이폰으로 메일을 가져올 때 원본 이메일을 삭제하지 않고 가져온다는 의미다. IMAP은 이 정도만 이해하자.




위 화면과 같이 성공적으로 네이버 계정이 등록(⑬) 되었다.



 

아이폰(iPhone) 홈화면의 '메일'앱(⑭)을 실행시키면 위 왼쪽과 같이 네이버 메일(⑮)이 등록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는 네이버 메일앱을 따로 이용하지 않아도 아이폰 메일앱에서 네이버 메일을 읽고 보낼 수 있다. 



< 2. 아이폰(iPhone)에 다음(Daum) 메일 등록하는 방법 >




다음 메일 서비스에 접속하여 '환경설정'(①)을 클릭한다.




메일 '환경설정' 화면에서 'IMAP/POP3 설정'(②)을 누른다.




'IMAP/POP3 설정'(③) 화면에서 'IMAP 사용하기'(④)를 체크하고 '저장하기'(⑤)를 누른다.




아이폰(iPhone) 홈화면에서 '설정'(①)을 터치하여 '설정' 화면이 뜨면 'Mail, 연락처, 캘린더'(②) 메뉴를 누른다.




'계정 추가'(③) 메뉴를 눌러 '계정 추가' 화면이 뜨면 '기타'(④)를 터치한다.




'Mail 계정 추가'(⑤) 메뉴를 눌러 ⑥번과 같이 빈 공란을 채운다.




'IMAP' 화면(⑦)dl 뜨면, 저장을 누른다. 다시 'Mail, 연락처, 캘린더' 메뉴를 확인하면 'Daum' 메일(⑧)이 추가된 걸 볼 수 있다.




이제, 아이폰 '메일'앱(⑨)을 통해 다음(Daum) 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다.



< 3. 아이폰(iPhone)에 네이트(Nate) 메일 등록하는 방법 >




네이트 메일(Nate Mail)에 접속하여 왼쪽 아래에 있는 '환경설정'(①) 메뉴를 클릭한다.




'환경설정' 화면이 뜨면 'IMAP/POP3관리'(②)를 누른다.




'IMAP/SMTP'(③)탭을 선택하고 아래의 'IMAP 사용'(④)을 체크 후 '저장'(⑤)을 누른다.




이제, 아이폰(iPhone)의 '설정'(①)을 눌러 '설정' 화면이 뜨면 'Mail, 연락처, 캘린더'(②)를 터치한다.




'Mail, 연락처, 캘린더' 화면이 뜨면 '계정 추가'(③) 메뉴를 선택한다. '계정 추가' 화면에서 맨 아래 '기타'(④)를 터치한다.




'기타' 화면에서 'Mail 계정 추가'(⑤)를 눌러 '새로운 계정' 화면이 뜨면 ⑥번과 같이 빈 공란을 채운다. '다음'을 누른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네이트 메일(Nate Mail)은 네이버(Naver)나 다음(Daum) 메일과 달리 사용자가 '받는 메일 서버'와 '보내는 메일 서버'를 적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받는 메일 서버' 호스트 이름에 'imap.nate.com'(⑦), '보내는 메일 서버' 호스트 이름에 'smtp.mail.nate.com'(⑧)을 적는다.




'IMAP' 화면(⑨)이 뜨면 저장을 누른다. 'Mail, 연락처, 캘린더'(⑩) 화면에서 'Nate' 메일(⑩)이 등록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홈화면의 'Mail'앱(⑪)을 실행하면 '메일상자' 화면에서 'Nate 메일'(⑫)이 추가된 걸 볼 수 있다.


이것으로 '아이폰(iPhone)에 네이버, 다음, 네이트 메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메일(Gmail), 핫메일(Hotmail), 아웃룩(Outlook), 야후(Yahoo) 메일 등록방법'아이폰 구매 후 해야 할 7가지 필수 설정' 강의를 참조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