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iPhone) iOS 9.3.1 업데이트 배포 ... 링크 오류 수정




아이폰(iPhone) iOS 9.3.1 업데이트 실시


"지난 iOS 9.3에서 발견된 링크 오류 수정"


글, 이미지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지난 달에 아이폰SE,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발표되었던 아이폰 운영체제 iOS 9.3에 심각한 오류가 발견되어 iOS가 9.3.1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나이트 시프트, 메모앱 보안 강화 등을 앞세우며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던 iOS9.3은 발표 후 얼마 안있어 일부 애플기기에서 사파리, 이메일, 메시지, 메모앱에서 링크를 클릭해도 열리지 않거나 앱이 강제 종료되고 심할 경우엔 기기가 먹통이 되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이 문제는 아이폰 6S와 아이폰6S 플러스 사용자에게 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 iOS9.3.1의 배포로 이 문제는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iOS9.3 설치 후 링크 오류 문제를 경험하신 분은 꼭 이번 iOS9.3.1을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엔 두 가지가 있는데 아이튠즈(iTunes)를 이용한 방법과 아이폰(iPhone)에서 직접하는 방법이다.

아이튠즈를 통해 업데이트할 땐 아이폰과 케이블로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아이폰에 여유공간이 별로 없는 사람들은 iOS 업데이트 시에 아이튠즈를 통해 업데이트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왜냐하면 아이폰에서 업데이트 하는 것보다 훨씬 적은 여유공간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아이폰을 PC와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실행시키면 "새로운 iPhone 소프트웨어 버전(9.3.1)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 창이 뜬다.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최신 iOS 9.3.1을 업데이트 할 수 있다.




iOS 업데이트 두 번째 방법은 아이폰에서 직접 하는 것이다. 

아이폰 홈화면에서 '설정 > 일반'을 클릭한다.




'일반' 화면이 뜨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을 띄운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으면 위 화면과 같이 iOS의 새로운 버전과 아래에 '다운로드 및 설치'라는 메뉴가 나타난다.

'다운로드 및 설치' 메뉴를 누른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누르면 "다운로드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잠시 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지금 설치'라는 메뉴가 나타난다.

'지금 설치'를 터치하면 아이폰이 몇 번 재부팅되고 설치가 진행된다.




아이폰 iOS 9.3.1이 업데이트된 화면. 성공적으로 iOS가 업데이트 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에서 신규 업데이트 확인 시에 "최신 소프트웨어입니다."란 메시기가 나타난다.ㅣ



▶ 지원 기기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폰SE  

아이패드2, 아이패드3, 아이패드4,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2, 아이패드 미니3, 아이패드 미니4, 아이패드 프로9.7, 아이패드 프로12.9

아이팟 터치 5세대, 아이팟 터치 6세대



이번 iOS 9.3.1은 링크 오류 수정에 포커스를 둔 업데이트 입니다. iOS 9.3 업데이트 이후 링크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은 꼭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