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방법 #16] 아이폰 iOS9.3의 신기능 메모앱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iPhone) 메모앱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iOS 9.3에서 보안기능이 강화된 아이폰 메모앱에 대해 알아보자."


글, 이미지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어제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 9.3이 정식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관련글 보기)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제가 아이폰(iPhone) 기본앱 중에서 애용하는 메모앱의 보안기능 강화였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메모앱에 중요한 메모나 개인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을 기록해 놓을 텐데 비밀번호 설정 기능이 없어 조금은 불안했었거든요. 그러던 차에 iOS 9.3에 메모앱에 기다리던 비밀번화 설정기능을 넣어주니 어찌 기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

그래서 이번 강의는 iOS 9.3의 새로운 기능'아이폰(iPhone) 메모앱에 비밀번호(암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iOS 9.3 메모앱은 비밀번호나 지문으로 확실하게 메모앱에 저장된 금융정보나 아이디, 비밀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아이폰(iPhone) 기본어플인 메모앱에 비밀번호를 거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1. '설정>메모' 메뉴에서 암호걸기



아이폰(iPhone) 홈화면에 있는 '설정'(①) 아이콘을 눌러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서 '메모'(②) 메뉴를 찾아 선택한다.




'메모' 화면이 뜨면 '암호'(③)을 터치한다. '암호' 화면이 뜨면 'Touch ID'(④)를 켜고(On) 밑에 있는 '암호 변경...'(⑤)을 누른다.

여기서 설정하는 암호는 앞으로 메모를 잠글 때 사용할 새로운 암호를 생성하는 것이다. 기존에 암호가 설정된 메모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암호 변경' 화면에서 '암호'(⑥)를 입력하면 메모앱에 사용할 암호 설정이 끝난다.



2. 메모앱에서 메모 각각에 대해 암호걸기



아이폰 홈화면에서 '메모'(①) 아이콘을 터치하여 메모어플을 실행시킨다. 메모앱이 실행되면 간단히 메모를 작성하고 ②번을 누른다.




그러면 아이폰 화면 아래쪽에서 공유대화창이 뜬다. '메모잠금'(③)을 선택한다. 만약, '메모잠금' 메뉴가 없으면 '메시지'앱이 있는 줄을 손가락으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기타'라는 메뉴가 나타나는데 눌러 '메모'앱을 켠다(On). 

'메모 잠금'(③)을 누르면 '메모의 Touch ID' 대화창이 뜨는데 '암호 입력'(④)을 터치한다.




'메모 잠금' 대화창이 뜨면 생각하는 '암호'(⑤)를 입력한다. 암호 설정 후 저장된 메모리스트를 보면 ⑥번과 같이 해당 메모에 '자물쇠잠김' 아이콘이 나타난다.




'자물쇠 잠김' 아이콘이 있는 메모를 누르면 위 화면과 같이 "이 메모는 잠겨 있습니다."(⑦)라는 메시지와 함께 '메모보기' 메뉴가 나타난다. 



< One More Thing >  




만약, '설정 > 메모'에서 '메모'앱에 '암호'를 설정해 두었다면,

'메모'앱에서 메모를 작성 후 ①번을 눌러 '메모 잠금'(②) 메뉴를 터치했을 때 뜨는 '메모 잠금' 대화창에 '설정 > 메모'에서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여야 한다. 잘못하면 헷갈릴 수 있으니 잘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iOS 9.3에서 새로 생긴 '아이폰(iPhone) 메모앱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