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iPhone) SE 발표 ... 4인치 화면에 아이폰6S의 기능을 그대로



4인치 아이폰(iPhone) SE 발표


"사이즈는 아이폰 5S, 기능은 아이폰 6S"


글, 이미지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애플이 드디어 21일(미국 현지시간) 4인치 아이폰인 '아이폰(iPhone) SE'를 발표했습니다. 예상대로 아이폰 5S와 크기와 디자인이 비슷하지만 성능은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iPhone) 6S와 같은 수준입니다. A9칩과 M9 모션 코프로세서, 1200만 화소 카메라, 4K 비디오 촬영 등 아이폰6보다 훨씬 성능이 뛰어납니다. 



아이폰(iPhone) SE 화면크기



아이폰 6S+, 아이폰 6+ (이상 5.5인치), 아이폰 6S, 아이폰 6 (이상 4.7인치)에 비해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 아이폰(iPhone) SE는 한 손에 쏙 잡히는 4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다. 작은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듯하다. 아이폰 SE는 성능은 아이폰(iPhone) 6S에 버금가면서 가격도 저렴하고 화면도 작아졌으니 스마트폰을 교체하려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 분명하다. 특히, 레이저 커팅된 쌈박한 디자인(아이폰 5S를 연상한다)은 아이폰 6S의 둥근 디자인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이다.



아이폰(iPhone) SE 칩 성능



이번에 발표된 아이폰(iPhone) SE는 64비트 기반 A9 CPU를 사용했고 M9 모션 코프로세서도 적용됐다. 프로세서 성능은 아이폰(iPhone) 6S와 동급이며 아이폰 5S에 비해 2배, 그래픽 성능은 3배 빨라졌다.



아이폰(iPhone) SE 카메라 & 비디오 촬영 성능



아이폰 SE는 아이폰6보다 뛰어난 1200만 화소 사진을 지원하며 조리개는 2.2로 어두운 곳에서도 멋지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아이폰 6S에서부터 지원하기 시작한 라이브포토(사진을 찍을 때 앞뒤1.5초씩 동영상처럼 보여주는 기능) 기능도 이번 아이폰 SE에서 지원한다. 그 외에도 630만 화소급 파노라마 촬영 및 포커스 픽셀, 투톤 플래시도 적용됐다.

아이폰이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월등한 장점 중 하나인 카메라 기능이 아이폰 SE에서도 고스란한 유지되었다. 




▶ 아이폰 SE로 찍은 멋진 사진들




아이폰(iPhone) SE는 아이폰 6S와 동일한 4K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다. 아이폰6도 4K 촬영을 지원하지 않는다. 정말 작으면서 강력한 넘이 탄생되었다.



애플 페이 기능 적용


근거리무선통신(NFC)칩이 이번 아이폰 SE에 내장되어 아직 국내에선 사용이 불가능한 애플 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조만간 한국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NFC칩 내용으로 아이폰 SE는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모델별 가격, 출시일, 색상


가    격 : 399달러 (16GB 모델), 499달러 (64GB 모델)

출 시 일 : 한국은 이번에도 1차 출시국 대상에서 빠졌으며 5월 말쯤 전 세계 110개국에서 아이폰 SE가 출시될 예정. 1차 출시국은 미국, 캐나다, 영국, 중국 등이며 예약가입은 오는 24일부터 시작되며 판매 시작일은 30일이다.

색    상 : 아이폰 6S와 같은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로즈골즈 4종류가 판매된다. 




기타 특징


이번 아이폰 SE는 아이폰 5S에 비해 네트워크는 50% 빠르며 와이파이(Wi-Fi) 역시 3배 빨라졌다. 

바디는 재활용 가능한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배터리 성능도 개선되었다. 또한, 음성비서 '시리'도 항상 켜져 있어 필요한 때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최대 장점인 심플한 디자인. 제품 팩키지만 봐도 가슴이 설렌다.^^



그 동안 큰 화면이 없어 국내에서 무척 고전했던 아이폰이 대화면을 출시하고 국내 시장점유율을 맘껏 끌어올렸습니다. 그랬더니 다시 예전의 4인치 작은 아이폰이 그립다고 하는 사람들이 생겨났습니다. 큰 화면의 불편한 휴대성과 빠른 배터리가 소모문제 때문이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4인치 아이폰(iPhone) SE는 애플 본사에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지만 작은 아이폰을 기다려온 사용자들에겐 단비와 같은 존재일 것입니다.

빨리 국내 출시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