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방법 #7] 아이튠즈(iTunes) 없이 음악, 동영상 아이폰에 넣는 방법



아이튠즈(iTunes) 없이 아이폰에 음악, 동영상 넣는 방법


"카피트랜스(CopyTrans Manager)를 이용해 음악, 동영상을 쉽게 아이폰에 넣어보자!"


글, 사진 _ 커피맨 ( www.icoffeeman.co.kr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오늘은 '아이튠즈(iTunes) 없이 내 아이폰(iPhone)에 음악이나 동영상을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의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에 만족하면서도 아이튠즈(iTunes)에 대해서는 불만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폰 초보자가 보기에 사용법도 어렵고 프로그램이 무겁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아이튠즈(iTunes) 없이 아이폰에 음악이나 동영상을 넣는 앱(App)들이 많이 출시되었거나 출시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카피트랜스 매니저(CopyTrans Manager)입니다.

카피트랜스 매니저는 아이폰 출시 초창기부터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iOS나 아이튠즈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발빠르게 업데이트 되어 사용자들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오늘 강의를 잘 이해하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아이폰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피트랜스 매니저의 사용 전제조건은 컴퓨터에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카피트랜스 홈페이지 ( www.copytrans.net )에 접속하면 위 화면과 같이 카피트랜스 매니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난다.




파일 저장 대화창이 뜨면 카피트랜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실행한다.




카피트랜스는 한국어를 지원한다. 프로그램 실행시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한다.



①, ②, ③, ④번을 클릭한다.




'CopyTrans Control Center'가 뜨면 "Free"라고 표시된 'CopyTrans Manager'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설치'라는 버튼이 나타난다.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Installed Apps'에 나타난다.




'CopyTrans Manager' 메뉴의 'Launch'를 클릭하면 '언어' 설정창이 뜬다. '한국어'를 선택하고 'Apply'를 클릭한다.





'CopyTrans Manage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Start'를 누른다. 그러면 "iOS 기기를 연결해주세요"란 메시지가 뜬다. 자신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연결한다.





현재, 커피맨의 아이폰(iPhone)에는 음악이나 동영상이 아무 것도 들어있지 않아 공란으로 나타난다.




위 화면과 같이 '+추가' 버튼을 눌러 음악이나 비디오가 들어있는 폴더를 지정한다. '추가'를 클릭한다.




카피트랜스 매니저 프로그램에 음악이 추가되면 추가된 음악과 비디오의 목록이 나타난다.




카피트랜스에 음악이나 동영상이 추가되면 반드시 왼쪽 위에 있는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내 아이폰과 동기화 시켜야 한다.




내 아이폰의 홈화면에 있는 음악앱을 실행시키면 음악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왼쪽 위의 '편집' 버튼을 클릭하면 '태그 편집기'가 뜬다. 태그 편집기를 통해 음악 파일이나 비디오 파일의 정보나 노래 가사 등을 수정하거나 삽입할 수 있다.




'CopyTrans Manager'에서 수정을 하면 반드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아이폰과 동기화를 시켜야 한다. 잊지 말자! 




'CopyTrans Manager'를 아이폰과 동기화 시키면 위 화면과 같이 삽입한 가사를 아이폰에서 볼 수 있다.




카피트랜스 매니저에 비디오 파일을 추가하면 카테고리에 '비디오' 카테고리가 자동으로 생긴다.




아이폰(iPhone)으로 녹음한 '음성메모'도 카피트랜스 매니저에선 동기화한다.




'CopyTrans Manager' 에선 재생목록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왼쪽의 '재생목록' 옆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재생목록을 만들 수 잇다. 이 때 카피트랜스를 재실행하면 기본으로 나타났던 재생목록은 사라진다. 





내가 만든 '재생목록'에 파일을 넣을려면 위 화면(상)과같이 파일을 선택한 후 끌어서 만든 '재생목록'에 넣으면 된다. 

위 화면(하)을 보면 새로 만든 '재생목록'에 방금 넣은 음악이 보인다.

이 때 '재생목록'에 들어 있는 파일은 음악 파일 자체가 옮겨진 것이 아니라 이름만 나타나는 것이다. '재생목록'에서 제거하려면 음악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키로 선택한 후 '재생목록에서 제거'를 선택하면 된다.




내 아이폰에서 추가된 '재생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카피트랜스 매니저'에 있는 음악 파일이나 비디오 파일을 보고 싶을 땐 해당 파일을 클릭하거나 왼쪽 아래에 있는 '플레이어 열기'를 클릭하면 '재생기'가 떠 감상할 수 있다. 




'카피트랜스 매니저'의 설정창은 위 화면과 같이 오른쪽 위를 클릭하면 뜬다. 업데이트 확인이라든지 필요한 부분은 여기서 설정하면 된다.



이상으로 '아이튠즈(iTunes)없이 음악, 동영상 파일 아이폰에 넣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실제 사용해 보면 '카피트랜스 매니저' 프로그램이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고 편리해 자주 애용하게 될 것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